본 대학원은 문화적 가치 등 소프트 파워가 기업과 국가의 경쟁력의 원천이 되는 시대에 경영과 접목된 문화 가치를 창출할 수 있는 창의적 인재 양성을 목표로 한다. 이를 위해 비영리경영전공, 콘텐츠경영전공, 글로벌비즈니스문화전공이 설치되어 있다.
비영리경영전공에서는 비영리조직에서 활동하고 있는 리더와 실무자들이 비영리조직의 성공적 경영을 위한 리더십과 독창적인 조직문화 창출 능력을 습득할 수 있다.
콘텐츠경영전공은 콘텐츠 개발에 필요한 기획 및 마케팅 실용 능력을 양성하기 위한 것으로 문화적 역량을 콘텐츠 안에 담는 능력을 키울 수 있다.
글로벌비즈니스문화전공에서는 세계화 시대에 원활히 소통할 수 있도록 문화적 능력을 키우며 기업의 문화적 가치를 제고시키는 역량을 신장할 수 있다.
- 경영학석사 (MBA)
- 석사과정 : 비영리 경영 / 콘텐츠 경영 / 글로벌 비즈니스문화
구분 | 수업연한 | 재학연한 |
석사과정 | 2년 (4학기) | 4년 (8학기) |
※ 휴학기간은 재학연한기간에 산입하지 아니함.
※ 전공특성에 따라 수업연한 단축 가능.